최근 홈 카메라 업데이트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불편한 상황 속에서도 저희 헤이홈을 믿고 기다려 주신 고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홈 카메라 이슈 관련 내용을 모두 공유드리고 더 나은 헤이홈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헤이홈이 확인한 이번 이슈의 원인과 이후 대처 내용 안내 드립니다.
23년 4월 19일, 자사 홈 카메라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전 2~3주간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
23년 4월 19일 아래의 기능을 개선한 새로운 펌웨어 5.3.10을 배포하였습니다.
새로운 펌웨어 5.3.10 배포 이후 1개월 내외 시점에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홈 카메라 일부 제품에서 진행성 불량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홈 카메라의 작동이 원활하지 않아 일부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헤이홈은 해당 문제를 인지한 즉시 원인 파악에 집중하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을 찾고 안정화 테스트를 하기 전 불량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5.5.2 버전의 펌웨어를 23년 6월 12일 배포하였습니다.
이후 안정화 테스트를 마치고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는 개선된 펌웨어 5.5.4를 23년 6월 16일에 배포하였습니다.
이슈 상세 내용
홈 카메라는 24시간 전원이 켜진 채 동작하는 제품으로,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자동 재부팅을 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많은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슈가 된 5.3.10 버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기적인 재부팅이 아닌 필요한 시점에 재부팅 될 수 있도록 메모리 리셋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메모리 리셋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이 메모리를 리셋하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을 너무 잦은 주기로 플래시 메모리에 기록하다 보니,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인 30일 전후 시점에 플래시 메모리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홈 카메라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 원인 파악 후 우선 불량 발생률을 최소화하는 5.5.2 버전의 펌웨어를 23년 6월 12일 배포하였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재부팅 기능의 삭제 로직을 개선하는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인 5.5.4 버전을 개발하고 테스트를 거쳐 23년 6월 16일 배포하였습니다.
5.3.10 또는 5.5.2 버전의 펌웨어를 사용하신다면 홈 카메라의 사용 안정성을 위해
신규 펌웨어 5.5.4 업데이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5.5.4 버전 펌웨어 업데이트 시 주의 사항
반드시 홈카메라의 전원이 해제되지 않게 유지해주세요.
홈 카메라에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헤이홈 앱을 종료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홈 카메라 사용 중 빨간색 전원 불빛이 멈춰 있다면,
헤이홈 채널톡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5.3.10 이전 버전의 펌웨어를 사용하시는 경우, 이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불편함 속에서도 기다려주시고 응원해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헤이홈은 문제 해결 과정에서 드러난 부족한 부분을 겸허히 수용하여
개선하고 더 나은 모습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