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더 나은 헤이홈이 되겠습니다.

더 나은 헤이홈이 되겠습니다.

최근 홈 카메라 업데이트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불편한 상황 속에서도 저희 헤이홈을 믿고 기다려 주신 고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홈 카메라 이슈 관련 내용을 모두 공유드리고 더 나은 헤이홈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헤이홈이 확인한 이번 이슈의 원인과 이후 대처 내용 안내 드립니다.

23년 4월 19일, 자사 홈 카메라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전 2~3주간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문제가 발견되지 않아,

23년 4월 19일 아래의 기능을 개선한 새로운 펌웨어 5.3.10을 배포하였습니다.

펌웨어 5.3.10 주요 업데이트 내용

  • 야간 모드 화질 개선
  • 14일 주기 자동 재부팅 제거 및 재부팅 시 알람 발송 기능 추가
  • SD카드 배속 재생 지원
  • SD카드 녹화 시 음성 녹음 on/off 기능 추가

새로운 펌웨어 5.3.10 배포 이후 1개월 내외 시점에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홈 카메라 일부 제품에서 진행성 불량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과정에서 홈 카메라의 작동이 원활하지 않아 일부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헤이홈은 해당 문제를 인지한 즉시 원인 파악에 집중하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을 찾고 안정화 테스트를 하기 전 불량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5.5.2 버전의 펌웨어를 23년 6월 12일 배포하였습니다.

이후 안정화 테스트를 마치고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는 개선된 펌웨어 5.5.4를 23년 6월 16일에 배포하였습니다.

이슈 상세 내용

홈 카메라는 24시간 전원이 켜진 채 동작하는 제품으로,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자동 재부팅을 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많은 고객님께서 불편을 겪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슈가 된 5.3.10 버전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기적인 재부팅이 아닌 필요한 시점에 재부팅 될 수 있도록 메모리 리셋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메모리 리셋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이 메모리를 리셋하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을 너무 잦은 주기로 플래시 메모리에 기록하다 보니,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인 30일 전후 시점에 플래시 메모리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홈 카메라­­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 원인 파악 후 우선 불량 발생률을 최소화하는 5.5.2 버전의 펌웨어를 23년 6월 12일 배포하였습니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재부팅 기능의 삭제 로직을 개선하는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인 5.5.4 버전을 개발하고 테스트를 거쳐 23년 6월 16일 배포하였습니다.

5.5.4 버전 펌웨어 업데이트 주된 내용

  • 문제 발생 코드 수정

아직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3.10 또는 5.5.2 버전의 펌웨어를 사용하신다면 홈 카메라의 사용 안정성을 위해
신규 펌웨어 5.5.4 업데이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펌웨어 5.5.4 업데이트 방법

  • 1. 헤이홈 앱에서 홈카메라의 [실시간 화면] 접속.
  • 2. 표시되는 팝업 안내에 따라 업데이트 진행.
  • [취소]를 누르면 [실시간 화면]이 종료됩니다.
    업데이트를 위해 [지금 업데이트]를 눌러주세요.

  • 3. 시간초과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 시간 초과 팝업 메시지가 뜰 경우, [예]를 눌러 다시 시도해주세요.

    그래도 안 된다면 카메라를 공유기와 가까운 곳으로
    이동시킨 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다시 진행해주세요.

    위치 변경 뒤에도 완료가 되지 않는다면,
    헤이홈 공식 카톡플친으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5.5.4 버전 펌웨어 업데이트 시 주의 사항

반드시 홈카메라의 전원이 해제되지 않게 유지해주세요.

홈 카메라에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로 유지해 주세요.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헤이홈 앱을 종료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거나 홈 카메라 사용 중 빨간색 전원 불빛이 멈춰 있다면,
헤이홈 채널톡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5.3.10 이전 버전의 펌웨어를 사용하시는 경우, 이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헤이홈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헤이홈은 다음과 같이 개선 하겠습니다.

  1. 이번 이슈가 해결될 때까지 주기적으로 고객님께 진행 상황과 변동 내용을 안내 하겠습니다.
  2. 기존 3주간 진행하던 제품 테스트 기간을 6주로 연장하여 더욱 안정적인 테스트 운영 할 수 있도록 테스트 프로세스를 개선하였습니다.
  3. 고객님의 VOC를 토대로 진행되는 펌웨어 및 앱 업데이트 내용을 헤이홈 공식몰에 Release Note를 발간하여 꾸준히 공유드리겠습니다.
  4. 오류 관련 고객 상담 및 대응이 지연된 부분을 교훈 삼아 고객 상담 프로세스를 개선하겠습니다.

불편함 속에서도 기다려주시고 응원해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헤이홈은 문제 해결 과정에서 드러난 부족한 부분을 겸허히 수용하여
개선하고 더 나은 모습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